[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제주도에 아프리카박물관이라... 뭔가 어울리지 않는 것 같기도 하면서도

또 묘하게 잘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

원래 대학로에 있던 것을 2004년에 이전했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번에 다녀온 곳은 아프리카박물관이에요~

평소에 아프리카 문화에 관심이 좀 있었는데

이번에 여기 다녀와서 관심이 더 생겼어요.

아프리카 문화와 관련된 책도 좀 읽고 해야겠다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아프리카박물관은 최대한 진흙 느낌이 나게 만들었다고 해요.

저는 건축을 잘 모르지만 참 잘 만들었다~ 싶었는데

어떻게~ 외관에서 아프리카 느낌 좀 물씬 나시나요? ㅎㅎ



그럼 제주도에 있는 아프리카박물관으로 입장!

두둥~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1층에는 아프리카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바로 김중만 작가의 작품!


개인적으로 김중만 사진작가 좋아해요^^

무릎팍도사에 나온 거 보고 완전 반했다는....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김중만 작가는 어린 시절, 의사인 아버지를 따라 아프리카에서

산 적이 있었다는데... 아프리카는 정말 왠지 모르게 사람 가슴을 뛰게 하는 것 같아요.


제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이 있는 곳도 아닌데...

뭔가 모르게 아프리카! 하면 뜨거워지고 흥겨워지고 그런 듯!




....저만 그런가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문명의 발달로 사람들은 옷을 입는 게 예의가 되었지만...

아프리카에서는 옷을 다 입지 않죠^^;;

하지만 자연에 가까운 그들의 모습이 때로 부러운 것은 왜 일까요...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김중만 작가의 사진들은 하나하나 다 매력적이었는데....

여기저기 돌아다니다보면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생각도 들면서

아름다운 자연을 사진에 담는다는 게 부질없다는... 뭐 그런 생각을 할 때도 있거든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근데 김중만 작가가 아프리카를 담은 사진들을 보니

사진이 가짜가 아니라 또 하나의 진짜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오오 내가 써놓고 뭔가 멋진 표현 같네요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동물들의 왕국이라는 이름으로

아프리카 동물들의 모습을 사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텔레비전에서만 보다가, 동물원에서만 보다가..

아프리카 초원에서 정말 제 집이 아프리카니까.. 거기서 살아가고 있는

야생의 동물을 보니 정말 살아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화려하게 치장한 아프리카 남자의 모습.

원주민이라고 하고 싶지 않고 왠지 그냥 남자라고 하고 싶음!^^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제2전시실이었나 아프리카 드로잉 전이 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우두커니 서 있는 이 놈이 확 눈에 들어왔어요.


몇 백년 혹은 그 이상을 아프리카에서 강하게 살아왔을

나무의 모습... 세월의 흔적이란 이런 걸 보고 말하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벽에 그려진 아프리카 드로잉도 인상적이었지만

그 앞에 놓인 벤치가 더 제 마음을 끌더라구요.


까맣고 하얗고 그런 모던한 의자도 좋아하긴 하는데...

도대체 이건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

한참을 쳐다봤네요^^;;



앉으면 아프리카 기운이 스르륵 제 몸에 전달될 것 같은 느낌!!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2층에는 아프리카 토속품들~ 조각 가면 등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전쟁에서 이기기 위한 무기들도 보이구요.


아프리카는 정말로 야만적인 대륙일까요...?

아니면 신비한 대륙일까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문화라는 건 참 신비하면서도 때로 야만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프리카 문화 뿐만이 아니라....

그들의 문화를 보는 우리들의 문화도....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그런 생각을 하다보니까... 아프리카가 제자리인데....

이렇게 전시하는 것도 어쩌면 아프리카 문화를 우리 식대로 해석하려고

그러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ㅎㅎ



괜한 생각들이 많아졌네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진짜로 착각될 정도로 진짜 같은 마네킹이에요.

피부 색깔과 근육의 움직임까지!

생생하게 생동감이 느껴지게 잘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때로 야만적으로 보인다고 해도...

이렇게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해 공부하고 조금씩 이해해보는 것.

좋은 것 아닐까요?



혼자서 그렇게 결론을 내렸네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이색적인 조각들과 가면들~

우리나라 전통 문화의 하나인 탈과는 좀 많이 다르죠?

세밀하고 다양하게 참 잘 만들었네~ 하는 생각~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아프리카박물관




제주도에서 만나본 아프리카!

어떠셨나요?

옆에 가던 모르는 커플이 재미없다~ 고 하는 소리를 들었는데ㅜㅜ

하지만 저는 정말 재미있었어요^^



대학교 때 교수님이 어느 나라를 여행할 때는

그 나라의 미술관과 박물관을 꼭 가보라고 했었는데~

제주도에서 만나본 아프리카 박물관을 통해서

아프리카에 대해 조금은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죽기전에 아프리카에 꼭 가고 말겠다고 결심한 이상 홍기자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국내 최대의 미니어처 테마파크~ 소인국테마파크!

제주도에 다양한 테마파크가 있지만 이곳에 가면 걸리버가 된 기분을 느낄 수가 있답니다^^

 

소인국테마파크는 1단지부터 7단지까지 다양한 건물들을 볼 수 있는데요.

먼저 1단지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은 제주공항!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제주공항에 도착했으니 ㅎㅎ 이제 슬슬

세계 다양한 건축물들을 관람해 볼까요?

그럼 출바알~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뭐 일단 한국 건물부터 ㅎㅎ 2단지로 가면 대법원도 있고~ 청와대도 있고~

국회의사당도 있고~ KBS 방송국도 있어요~

여기가 여의도인가 싶은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영국 런던에 있는 타워브릿지도 있답니다.

런던의 템즈강~ 큰 배가 지나갈 때는 타워브릿지 가운데가 위로 올라간다던데...


영국 가서 실제로 보고 싶어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유유히 항해하는 거북선도 보고~

사진상으로 보면 정말로 거북선이 넓은 바다에 떠 있는 거 같지 않나요?

하지만 다 미니어처라는 거~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이건 새남터성당의 모습이에요.

종교는 없어도

성모마리아님 앞에서 두 손 모아 기도도 드렸어요~



내가 실제로 본 건축물 좀 안 나오나 하면서 돌아보는데

실제로 본 건축물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한국의 유명한 건축물~ 뭐가 생각나나요?


요즘에 초등학생들은 수학여행을 어디로 가나요?

예전에는 수학여행을 이곳으로 갔었죠.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띵똥! 경주 불국사입니다!

불국사의 모습도 이렇게 미니어처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자비로운 모습으로 앉아계신 부처님~

좌불상 앞에서 부처님께도

우리 가족 모두 건강하게 잘 먹고 잘 살게 해달라고 기도 드렸어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형형색색 아름다운 이 궁전 같은 것은 성당이랍니다.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성바실리아 성당!



성당 같지 않고 뭔가 페르시아 왕자가 살 것 같은 궁전 같아요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그리스 아테네의 파르테논신전도 있었어요.

뭔가 신화 속 이야기가 새록새록~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테마파크 자체가 그렇게 넓지 않은데도

미니어처로 만들었다보니 다양하게

한국의 건축물부터 시작해서 세계 각국의 유명 건축물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세계 여행을 자극시키기도 한 것만 빼면..........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어디서 많이 본 건물이죠?

첨에 외국 어디 건물이라고 착각할 뻔^^;;



한국은행의 모습입니다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이건 프랑스에 있는 개선문이에요.

개선문은 전쟁터에서 이기고 돌아오는 장군을 기리기 위해서 세운 문!

어린시절 운동회 때 개선문이 있던 기억이 나네요.

파리에서 에펠탑과 함께 유명하다는 개선문!



파리에서 유학 중이던 친구가 놀러오라고 했었는데

가야지가야지가야지 하면서 못 가다가 어느새 그 친구는 한국으로 귀국....ㅜㅜ


나중에 돈 벌어서 꼭 파리 놀러가고 싶어요~

하지만 지금은 제주도에서 제주를 만끽하면서 사는 곳도 좋아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일곱난장이들도 있어요.

즐겁게 놀고 있는 일곱난장이들~

난장이들이 딱 아이들만한 사이즈~


근데 백설공주는 어디 가고

울트라맨? 바이오맨? 아무튼 어떤 맨이 있더군요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멕시코에 있는 쿠쿨칸 피라미드에요.

쿠쿨칸이란 마야 신화에서 상상속의 뱀이란 뜻이라고 해요.



피라미드 저 꼭대기가 신전!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우리나라 국보 제1호인 숭례문이 빠질 수 없죠!

하지만.......... 숭례문... 남대문은 몇 년 전에 화재가 났었죠ㅜㅜ

정말로 건축물은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로 보호해야 할 것 같아요~


숭례문 뒤로 살짝 보이는 것은 에펠탑입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중국 영화에서 본 듯한 이곳은 자금성!



왠지..........

오늘 점심은 자장면이 땡기네요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중국하면 만리장성을 빼놓을 수가 없겠죠.

정말 저 길고 긴 성을 어떻게 만들 수 있었을까요?

새삼 대단한 인간의 힘에 감탄했습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캄보디아에 있다는 앙코르톰과 앙코르의 미소.

앙코르가 부처처럼 아주 인자하게 웃고 있는데요 ㅎㅎ



일명 바이욘의 미소라고도 하는 이 조각상은 당시 부처와 동일시될 정도로

대단한 위력을 가졌던 왕의 권력을 과시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소인국테마파크 다녀와서 역사공부 제대로 하고 있네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이건 이라크에 있는 스파이탈미네랏?

이름도 어렵네요 ㅎㅎ

사진 찍어놓고 홈페이지에서 이름 찾아봤다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헝가리에 있는 부다왕궁~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그리고 인도의 대표적인 이슬람 건축물인 타지마할~



타지마할에 대해서는 내려오는 전설이 있죠.

죽은 부인을 위해서 순결한 사랑을 알리기 위해

순백색의 대리석으로 지은 무덤이자 궁전~



아 인도 가서 정말 타지마할 한 번 보고 싶네요ㅜ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세게 다양한 건축물도 멋있지만

한국의 성이나 궁도 그에 못지않은 듯!


우리나라 수원성도 그 중의 하나!^^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많은 사람이 잘 아는 이집트의 스핑크스와 피라미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인국테마파크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그리스도상~

이 그리스도상은 브라질에 있다고 해요.

실제 높이는 30m 정도라고 하는데~

우와~ 정말 크겠죠? 대단해요!



하지만 이렇게 미니어처로 세계 각국의 건축물을 만든 것도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그리스도상 앞에서 앞으로 착하게 살겠습니다 용서를 빌었던

이상 홍기자였습니다 ㅎㅎ



더 자세한 문의나 혹시 가실 분들은 쿠폰 있으니 참조하세요^^  ☜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에서 다양한 소리를 체험하세요^^




제주 소리섬박물관은 중문관광단지 안에 있어서 관광하기도 편이합니다.

아이들의 위한 세계소리문화과학체험 소리섬박물관으로 한 번 가볼까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학교다닐 때는 리코더, 멜로디언 등등

악기랑 좀 친했던 것 같은데..

나이를 먹을수록 악기와는 멀어지는 것 같아요.

연주할 수 있는 악기가 하나쯤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가 연주할 수 있는 건..

고작해야...

노래방 탬버린....정도?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소리섬박물관 안에는 이렇게 수천개의 조개 껍질이 대롱대롱~

조개 껍질도 하나의 악기가 된답니다^^

좀 흔들어줘야 챙그랑~ 연주를 할텐데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소리의 발명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다양한 축음기들과~

레코드판도 전시되어 있었구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축음기나 전축... 혹은 레코드판 같은 거...

하나 정도 집에 두면 집안이 고풍스러워질 것 같은 느낌...




근데 사실........... 전시된 악기들은 크게 뭐 볼 건 없..........었.... ㅎㅎ

그래도 악기 체험장이 있어서 좋았어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발로 연주하는 피아노~

종로 피아노 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지만

제주도 소리섬 박물관 피아노는 정말로 소리가 난답니다~




솔솔라라 솔솔미 솔솔미미레~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아 바로 이런 거요!

나팔꽃 같이 생긴 축음기를 집에 두면 좋을 것 같았어요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악기체험장에는 오르간도 있었어요.

아니 근데 오르간과 풍금의 차이가 뭐죠?



오르간보다 풍금이란 말이 더 정감어리네요.

내마음의 풍금은 오래된 국민학교 교실에 먼지가 쌓인 모습으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이건 레이저 하프~ 줄 없는 하프랍니다.

줄은 착한 사람 눈에만 보입니다 홍홍


저도 줄 없는 하프 뭔가 그럴듯하게 연주해보고 싶었으나....

허공에서 허우적대는 손길일 뿐이었....습니다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덩기덕 쿵덕~ 생생하게 들릴 것 같은 소리!

아 근데 덩기덕 쿵덕 이건 장구 장단인가요?^^;;


어쨌거나 북도 있고 징도 있고 실로폰도 있고~

많은 악기를 체험할 수 있어요.


아이들과 오면 악기를 체험하면서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좋을 듯^^

우리 조카가 왔으면 둥둥둥 북 치고 징징징 징 울리고

아마 시끄럽게 난리가 났을 듯^^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그 외에도 많은 한국의 민속악기가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역시 뭐니뭐니해도 사물놀이의 꽃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상모 돌리기!

상모 돌리는 남자... 멋있지 않나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그밖에도 전통이 살아 숨쉬는 다양한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탈도 많이 있었고...

가야금 연주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아프리카 악기도 전시되어 있었구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근데 솔직히 저는... 자연이 더 좋아서 ㅎㅎ

전시된 악기들과 전축들 기타 등등 큰 감흥을 느끼진 못했어요^^;;



하지만 악기 체험장은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어린 아이들은 소리에 민감하니까

교육적으로도 놀이를 통해 흥미로울 것 같다는 생각^^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가 간 날은 사람들이 별로 없었는데요.

다들 전시는 잠깐 둘러보고 악기체험장으로 가는 듯 했어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내에 가족여행 오신 분들은

아이들과 함께 소리섬박물관에 들러서 악기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상 홍기자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사랑하는 연인이 함께 가면 좋은 곳 러브랜드





항상 제주도 가족여행 하기 좋은 곳을 추천하다가

오늘은 연인끼리 가기 좋은 곳을 추천하려고 해요.

이름부터 러브랜드!


뭐 사랑은 연인끼리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주 러브랜드는 성(性)을 주제로 다양한 조각들로 만들어진

현대적 감각의 테마조각공원이랍니다^^


19금 요소가 살짝 있으니

부부끼리~ 혹은 연인끼리 함께 가볼만할 것 같아요^^

아 신혼부부라면 신혼여행 와서 가보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함께 출바알~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예술과 외설의 차이는...

야하고 안 야한 것의 차이... 라고 누가 말했던가요?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야한가요? 안 야한가요?

굉장히 사실적이긴 하네요.


조각으로 어떻게 저렇게 디테일하게 표현한거지? 대단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손가락이....

어디 들어가 있는 걸까요?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러브랜드에서는 때로는 아이디어가 번뜩이고

때로는 예술적으로 승화된 남녀가 사랑을 나누는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바로 이런 것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이건 일본인의 사랑이라고 하네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이건 그리스인의 사랑~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이건 인도인이 사랑~



사실 세계 어디나 사랑하는 모습은.........

비슷한 거겠죠?^^;;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그렇습니다. 이건 미국인의 사랑입니다~

뭔가 영화 속 한 장면 같네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개들이란 주인을 잘 따라하기 마련이지요 홍홍


사람도~

개도~

할 거(?)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이 여인은... 누군가를 기다리는 걸까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이 남자...?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러브랜드 조각상들엔 제목이 다 재밌게 붙어있었어요~

이건 물주기 라네요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이건 새참...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이건 품앗이~

서로... 돕고 살자.. 상부상조 뭐 이런 뜻인가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이건 말뚝박기.

영화 페스티발에 엄지원이 나왔던 장면이 생각나더라구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음지에 있으면 퇴폐하기 마련이니

성 문화도 이렇게 양지로 나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하지만..........

조~ 금 민망한 것도 사실^^;;



그래도 구경하는 아주머니들의 깔깔대는 웃음소리 들으면서~

구경 또 구경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건전하고 건강한 성 문화를 위해~

야시시하고

흥미로운 조각상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제주도엔 다양한 테마공원이 많은데요.

러브랜드는 다른 테마고원과는 조금 다른~ 성 이라는 소재를 흥미롭게 풀어낸 공간입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손가락 까딱까딱하는 여인~

이 작품의 제목은 가긴 어딜가 입니다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저도 친구와 러브랜드의 다양한 조각상들 보면서

흥미롭고 즐거웠어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친구랑 러브랜드 갔다 와서 함께 맥주 마시면서 몇 시간 수다를 떨었다는....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러브랜드




마지막으로 재치만점인 수돗가~ ㅎㅎ




그럼 신혼여행 가시는 부부나

사랑하는 연인분들은 제주도 러브랜드 꼭 한 번 들리시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이번에 다녀온 김녕미로공원은 어린 시절 미로찾기가 생각나는

미로공원이었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공원! 미로체험을 하고 싶다면~ 미로공원 추천!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김녕미로공원을 추천합니다^^



김녕미로공원은 이름보고 직감하신 분들 있으시겠죠?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에 있습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예전에 이영애 씨가 통신사 광고를 찍었다고 해요.

원피스 팔랑거리며 뛰어다니던 이영애 씨의 모습~



기억이 날 것도 같은데 잘 생각이 안나네요^^;;

나이 먹으니 느는 건 살이요 주는 건 기억력....ㅜ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그리고 나이 먹을수록 좋아지는 것은 숲~ 풀~ 나무~

제가 좋아하는 색깔도 초록색~


세상이 온통 초록..................이란 건 뻥이고 ㅋㅋ


사실 나무가 조금 변해서 약간 누리끼리한 면도 있었어요.

하지만 그것마저 자연스러운 자연의 모습으로 맘에 들었음!^^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종을 치는 다리를 찾아서~

대부분 30분 정도면 저 종을 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길치일까요

온통 푸른 숲을 구경하면서 이것저것 생각하면서 걷다보니

여긴 어디? 나는 누구? 근데 여긴... 아까 거기?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그러다 짠! 거의 50분? 한시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어쨌든 나도 종을 찾았다구요!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미로공원 울타리를 이루고 있는 나무는 랠란디나무라는 거래요.

병과 가뭄에 강하고 1년에 1m 이상 빠르게 자라서

김녕미로공원에서는 해마다 2회 이상 가지치기를 한다고 합니다^^


보기에는 좋은데... 만지기에는 조금 별로...

뾰족해서 날 만지지마! 라고 하는 듯한 느낌?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그냥 미로찾기 하다 답답해진 순간에 확 뚫고 가볼까 하는 생각에

슬쩍 만져보다 찔러서 하는 소리에요^^;;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5월 초에 슈퍼스타K 시즌3 촬영을 왔었다고 하네요.

조문근, 김지수, 정선국 씨가 왔었다고...



아 조문근... 조문근 좋은데..

찍는 줄 알았으면 그날 맞춰서 오는 건데 그랬어요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미로가 아니어도 산책할만한 공간도 있고 좋답니다.

작은.. 미니 폭포도 있구요~



미로 안에서는 어느 곳으로 갈까 선택을 해야하잖아요

인생도 마찬가지! 선택의 연속!

왼쪽으로 갈까 오른쪽으로 갈까~

하지만 너무 걱정하고 고민할 것 없을 것 같아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김녕미로공원




왼쪽으로 가든, 오른쪽으로 가든

언젠가 출구는 나오기 마련이니까요^^

입구가 있으면 출구도 있기 마련이니까요^^

출구 못 찾으면 다시 입구로 나오면 되는 거고~ㅎㅎ




남들보다 조금 빠르고 조금 늦고는 별로 중요한 게 아니겠죠?

미로공원에서 헤매다 인생의 지혜를 터득한 홍기자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한림공원





제주 한림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생각하는 공원처럼 생각하면서 산책도 할 수 있고

볼거리도 참 많았던 공원이었어요.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입장!



입구를 따라서 출발~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야자수길 산책!



일단 한림공원은 굉장히 넓어요.

무려 8가지로 구성되어있다고 하는데

사실 저는 이후 약속이 있어서 다 꼼꼼하게 둘러보지는 못했네요^^;;

한 시간에 다 보기에는 좀 빠듯할 것 같아요.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야자수길에는 선인장이 한가득!




한림공원 찾으실 분들은 오전이나 오후 몇 시간 잡고

천천히 둘러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야자수길에 야자수는 키가 엄청 크답니다^^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야자수길에 야자수는 키가 엄청 크답니다^^





야자수길 에는 다양한 종류의 야자수가 길가에 서 있답니다.

하늘높이 쭉쭉 뻗은 야자수~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야자수길에는 신기하게 생긴 야자수도 많답니다^^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야자수길에 쭉쭉 뻗어있는 야자수들^^



이게 다 1971년 모래밭에 씨앗을 심어서 가꾼 것이라고 해요.

저보다 나이를 조금 더 먹은 야자수들.

이만큼 쑥쑥 자랐다니 신기하죠?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야자수 중에서 가장 먹음직스러웠던(?) 파인애플 야자수

 

 

대형 파인애플 야자수~ 진짜 파인애플은 아니랍니다.

파인애플 모양을 한 야자수~

이것 보고 달콤하고 상큼한 파인애플 먹고 싶더군요 홍홍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은 정말 산책하기에 참 좋은 듯!^^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안에 선인장! 저런 선인장 비슷한 거 키운 적 있는데 죽이고 말았음 흑흑





야자수길에는 선인장도 많았는데요~

선인장은 일주일에 물 한두 번만 주고 창가에만 두면

알아서 잘 큰다고들 하던데...

전 세 번이나 선인장을 죽였거든요 흑흑

사진 속 선인장처럼 납작한 선인장도 있었는데,

아저씨가 물만 잘 주면 한 달 안에 꽃 필거라고 했는데

물 잘 줬는데도 한 달 안에 꽃은 안피고 죽었어요ㅜㅜ


물을 너무 잘 줘서 그럴까요? 일주일에 두 번씩 꼬박꼬박 줬는데^^;;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에 협재.쌍용동굴도 정말 추천! 이번엔 제대로 못 봤지만 다음에 다시 한 번 오고싶은 곳!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안의 돌하르방. 뭔가 화난 것 같음!



그리고 분재원도 있답니다.

분재원에는 꽃과 나무들이 잘 분재되어 있었어요.

분재에 대해 볼 줄 잘 모르는 제 눈엔 그저 소나무가 제일^^;;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돌하르방. 어쩐지 똑같은 돌하르방인데 이분들은 착할 것 같음!

 



공원을 거닐면서 천천히 구경하다가

앉아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옆엔 돌하르방이 떡하니 앉아계셨어요 홍홍



다리가 아프면 잠시 쉬어가도 좋습니다.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여~

공기 좋고 볼거리 많은 한림공원에서 잠시 쉬어가도 좋습니다^^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아열대식물원 입구. 개인적으로 한림공원 안에서 아열대식물원 강추!





한림공원 아열대식물원에서는 여러 종류의 아열대 식물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야자수 정원, 선인장 정원, 플라워가든, 열대과수원 등등...

잘 가꾸어져 있더라구요~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아열대식물원. 자연이 만든 색깔! 진짜 꽃이 너~무 예뻤음!





꽃이 어찌나 예쁘던지~

흔한 표현이지만 물감을 쏟아 부은 듯

선명한 색깔의 꽃들이 정말 예뻤어요^^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 아열대식물원의 꽃들. 아열대식물원의 꽃들은 컬러프린터 광고에 나오는 그 모습 같음^^





사진으로도 예쁘게 나오긴 했는데

실제로 보면 색깔이 더 선명하고 더 예뻐요!

HDTV로 보는 것과 그냥 텔레비전으로 보는 것의 차이라고 할까요^^



아무리 카메라 성능이 좋아도

실제 자신의 눈으로 보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제주여행] 제주 한림공원은 생각하는 정원처럼 생각하면서 산책하기 참 좋은 곳!





한림공원에는 동굴도 있고 민속마을도 있고, 조류공원도 있는데...

제가 제대로 많이 못 둘러보느라 사진을 못 찍은 게

사진정리 하다 보니 아쉽네요^^;;

꽃과 나무만 주로 보고 오느라^^




이상 아름다운 제주도~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이 많은 한림공원에서 홍기자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제주도에서 가족여행하기 참 좋은 곳을 추천합니다.

바로 캐릭월드! 국내 최초의 캐릭터 종합전시관인 캐릭월드!


지난번에 갔던 <선녀와 나무꾼> 건너편에 자리잡고 있어요.

<선녀와 나무꾼>이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이라면

캐릭월드는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


이 곳에서는 다양한 국내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요즘 뽀통령이라고 불리는 뽀로로도 만날 수 있을지

캐릭월드로 함께 출바~알!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어디 한 번 들어와봐 으아악~

소리라도 지르는 듯 생생하게 고릴라가 맞이해줍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금방이라도 잡아먹을 듯한 고릴라~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꺄아~ 엄마와 아이가 고릴라에게 잡혔네요!!

엄마는 포즈를 취해주셨는데 아이는 떨떠름한 표정^^;;


설마 무서워서 그런 건 아니지, 애기야?^^;;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전시관에 입장 두둥!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벽에는 온통 만화!

캐릭터 이름도 따꾸, 킁킁이, 귀엽죠? 홍홍

따꾸는 제주도 특색인 조랑말을 캐릭터화 한 거랍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또한 벽에는 만화로 재미있게 제주지방 사투리가 써있어서

제주방언을 배울 수도 있답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벽에 전시된 귀여운 캐릭터 곰탱이!

곰탱이 앞에는 실제 움직이는 캐릭터 몽니~

몽니는 제주도 해녀를 캐릭터화 했대요.

아이들에게 인기만점!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따꾸가 주인공!

따꾸 근데 뭔가 심술궂게 생겼어요~

개구쟁이 같은 느낌^^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따꾸와 함께 떠나는 제주여행~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이건 곰돌이가 좋아서..

저 곰돌이 갖고 싶어서 찰칵!

제 방에 놔두고 잘 때 꼭 껴안고 자면 좋을 듯^^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피규어도 있는데요,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 뿐만이 아니라

실존하는 인물들도 만들어져 있었어요.


영화배우, 축구선수, 가수, 심지어 대통령까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아놀드 슈왈츠제네거도 있었어요. 아윌 비 백~

터미네이터는 정말 터프가이 남자의 진리인 듯!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오바마 대통령은... 딱 2등신이더라구요 홍홍

근데........... 어쩐지 차범근 감독을 좀 닮은 듯?^^;;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아ㅜㅜ 마이클잭슨~ 마이클잭슨은 정말........... 최고였는데.....

너무 일찍 가버렸네요.... 흑흑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각자의 사연을 적은 나무~

누구 하트 누구 사랑해요 고마워요 재수 안 하게 해주세요 등등

다양한 사연들이 주렁주렁~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아이들이 방귀, 똥 이런 거 되게 좋아하잖아요.

우리 조카도 방귀대장 뿡뿡이 제일 좋아했는데^^

대장을 형상화한 듯 미끄럼틀로 만들어놓았더라구요.


아이디어도 귀엽고~ 놀고 있는 아이들도 귀엽고~

역시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더군요^^

저도 슬쩍 타보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우와~ 개미가 코끼리를 들었어요!

그러고 보면 동화 같은 데서 보면 개미는

참 똑똑하고 성실하고 좋은 캐릭터로 나오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전 개미보다 베짱이에 가까운 인생~^^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얼핏 보고 순간 모형인 줄 알았던 제주도 조랑말!

진짜 앙증맞고 귀여웠어요^^


하지만.... 냄새가 좀 났다는 거~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아바타도 있고~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잠자리도 있고~

잠자리 날개가 예술이었어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스파이더맨도 있고~ 여전사(맞나요^^;;) 도 있었어요,

그리고 남자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로봇들도 많았답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건담과 로보트 태권 브이!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 브이~

전 건담보다 투박한 태권 브이가 더 좋더라구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제주해녀 캐릭터 몽니!

까만 해녀복이 참 잘 어울리는 몽니^^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좋은 <캐릭월드>






아이들이 사진 찍는데 인기가 많은 장소였던 곳은 바로 여기!

나는 나비^^ 한 마리의 나비가 되는 아이들^^


우리 조카도 데려와서 사진 찍어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참 좋아할텐데...



아이들 데리고 갈만한 실내 테마파크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제주 캐릭월드!



사실.... 만화를 많이 좋아하지 않는 저는 크게 최고! 이런 건 아니었는데요^^;;

좋아하는 아이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했던 캐릭월드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다희연




동굴의 다원 다희연에 다녀왔습니다.

건물 외관이 미술관처럼 깔끔했어요.

제가 조형물을 잘 아는 건 아니지만

뭔가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하고 시크한 느낌이랄까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다희연




게다가 입장요금도 무료!

아직은 많이 안 알려져서 그런지 사람들도 붐비지 않고 좋았어요.

근데 왠지 조만간 유료화 될 것 같은 느낌^^;;

가실 분들은 무료일 때 지금 얼른 다녀오세요~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다희연





외부만이 아니라 내부도 미술관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미술관 갤러리를 둘러보는 것 같은 느낌~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다희연




차 문화관 1층에는 다양한 모양의 찻잔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찻잔 앞에는 사람의 이름표가 있는데요~

찻잔을 만드신 분들의 이름이랍니다.

한땀한땀(?) 흘리시며 각양각색의 찻잔을 만든 장인들을 생각하며

장인들이 빚어낸 도자기를 감상하고~

사실은 그 안에 담고 마실 녹차를 생각하면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다희연


 

다희연 내부에는 식당도 있는데

저는 시간 관계상 거기는 가보지 못했네요.

깔끔해 보이는 카페테리아를 지나서 동굴 카페로 고고!

다희연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동굴 카페라고 소문을 들어서 말이죠^^;;

사실 다희연에 동굴 카페 때문에 간 것....

다희연 이브의 홀 안에는 동굴 카페가 있거든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다희연




지난번 에코랜드 포스팅하면서 곶자왈에 대해서 언급했던 것 같은데

‘곶’은 숲이라는 뜻, 자왈은 자갈, 암석이라는 뜻이에요.

그러니까 곶자왈은 자갈이 많은 숲이라는 뜻^^



그런 곶자왈에 있는 동굴들!

수십만 년 전에 용암 분출로 생겨난 동굴들!!

진짜 장인들의 도자기 솜씨도 일품이지만

자연이 만든 동굴도 명품이었어요~^^*



말 그대로 동굴에 만든 카페~

들어서면 입구에서부터 동굴의 서늘한 기운이 느껴져요~

그렇다고 추운 건 아니구요.

어린 시절 여름에 선풍기 틀어놓고 낮잠 잘 때 기분이라고나 할까요..

기분 좋은 서늘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다희연




곶자왈 동굴을 개조해서 카페로 만든 게 참 신기했어요.

사실....... 녹차라떼 시켜서 마시다가 문득 고개를 들어 천장을 몇 번 봤답니다.

혹시 무너지는 거 아닐까 하면서^^;;



아 녹차 말고 커피도 판매한답니다.

비싸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가격은 6000~7000원 정도로... 생각보다 크게 비싸진 않았어요..


저는 녹차라떼와 함께 녹차 초콜릿도 먹었는데 둘다 맛있었어요.

녹차라떼는 너무 달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다희연


 

아 가루녹차, 녹차 머핀, 녹차 쿠키, 녹차 초콜릿 등 녹차로 만든 먹을 것들을 판매한답니다.

이 곳에는 녹차비누, 녹차 화장품 등 녹차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도 팔고 있었어요.

녹차 초콜릿 사려다가 충동구매 참았는데...ㅎ



어릴 땐 녹차 맛을 몰랐는데 점점 녹차가 좋은 거 있죠.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도 나뚜루 녹차 아이스크림~

아 갑자기 녹차 아이스크림도 녹차 초콜릿도 급 먹고 싶어지네요ㅜㅜ



예전엔 녹차 하면 오설록이 제일 먼저 떠올랐는데

이제는 다희연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같네요.



녹차 좋아하시는 분, 아니면 녹차를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다희연에 가면 참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동굴 카페 강추!!



동굴 카페에서 하루종일 녹차 마시고 책이나 읽으면서 살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던,

이상 홍기자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협재해수욕장

 

 

 

흔히들 해수욕장은 여름 휴가에 놀러가는 곳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진짜 해수욕장은 사람들이 많이 없을 때 가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여름에는 사람 구경만 실컷 해야 할 가능성이 크기에....

날이 더 더워지기 전에 해수욕장에 다녀와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은 오랜만에 바다를 좀 보고 싶기도 하고^^

 

5월엔 왜 이렇게 결혼하는 사람이 많은 걸까요?

결혼하는 사람이 많은데 저는 왜 바다가 보고 싶은 걸까요?^^;;

 

그래서 협재해수욕장에 다녀왔습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협재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은 제주도 서부권에 있어요.

한림읍 쪽인데 수심이 얕기 때문에 수영을 잘 못하는 분들이 찾기에 알맞은 곳!

 

하지만 어차피 전 수영하러 간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날씨가 좀 흐리긴 했지만 춥지도 덥지도 않아서 딱 좋았어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협재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은 은모래가 펼쳐져 있어요.

하늘은 흐렸지만 바다 빛깔은 얼마나 예쁘던지~

 

에메랄드빛이라는 말들 하잖아요.

정말 에메랄드빛이었어요~!!

 

 

바다는 파란색도 아니고 하늘색도 아니고 초록색도 아니고

그냥 바다색이었어요.

에메랄드 빛깔을 띠는~^^

 

물도 진짜 맑았구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협재해수욕장

 

 

날씨가 흐리고 평일인 탓인지 다행히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간간이 가족들이 함께 오신 모습도 보이고..

연인들도 보이고...........ㅜㅜ

그 중엔 닭살 커플도.....

 

 

난 바다 보러 간 거지 연인들 닭살돋는 모습 보러 간 게 아니라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협재해수욕장

 

 

 

그래도 바닷가를 걷는 기분은 참 좋았어요.

역시 해안은 맨발로 걷는 게 짱!

모래가 고와서 걸을 맛(?)이 나더라구요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협재해수욕장

 

  

발바닥을 간질이는 모래와 파도. 바람. 운치 있게~

해변을 따라 걷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이래서 제가 제주도를 좋아한답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협재해수욕장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협재해수욕장

  

 

멀리 보이는 섬은 비양도라고 해요. 비양도!

비양도는 죽도라고도 하죠. 섬이자 기생화산!

 

저 곳에 가서 살고 싶은 생각이 잠깐 들었어요.

비양도에도 사람이 산다는 거~ 아시나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협재해수욕장 

 

  

산에 가면 돌 쌓아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잖아요.

해변가에도 있답니다~

작은 돌탑들이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수많은 사람들이 돌을 쌓고 소원을 빌고 갔겠죠?

 

바람이 부는데도 용케 안 넘어지고 있던 돌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협재해수욕장

 

 

 

저도 살짝 돌 하나 얹고 소원을 빌었습니다.

소원이 이루어질까요?

맹세코 결혼하게 해주세요, 라고 빌지 않았습니다!^^;;

 

 

어쨌거나 동남아 어디 부럽지 않은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혼자 오든, 연인과 오든, 친구와 오든, 가족과 오든..

 맑은 물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반겨줄거에요^^

 

서울 친구들이 여름에 휴가받아 내려오기로 했는데 그때쯤 또 가고 싶네요.

근데......... 그땐 사람이 많겠죠?^^

 

협재해수욕장 가실 분은 지금이 딱 좋을 듯^^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 세트장에 갔다 왔어요~

태왕사신기 세트장이 제주도에 크게 있다는 건 들었는데

이제야 가봤네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제주도 태왕사신기 세트장은 파크써던랜드

일명 한국의 헐리우드!^^

 

진짜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커요~

비슷한 듯 다른 성문들이 한두개가 아니더라구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연간 1000만 명 이상이 방문한다고 해요.

관광지로도 많이 이용되지만 종종 촬영장으로도 이용된다고 하네요.

 

하긴, 이렇게 거대하게 잘 지어놓은 것을

두고두고 이용하는 게 좋겠죠?^^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일본에 유학중인 친구가 일본 NHK 사극을 보면

그 세트장이 참 조잡하다고^^;;

한국 사극드라마도 가끔 보면 세트장이 너무 티가 나는 경우가 있죠.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하지만 요즘에는 세트장을 이렇게 아예 크게 지어서

한국 드라마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한류 열풍~ 수출도 하고 말이죠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고구려 무사(?)라도 된 것처럼 여기저기 거닐어봤네요.

그러면서 드는 생각!

태왕사신기 세트장은 거의 욘사마 배용준을 위한 공간이 아닐까!

 

배용준은 태왕사신기에서 주인공 담덕 역을 맡았죠.

바로 광개토대왕! 두둥!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제가 간 날은 평일에다 이른 시간인 탓인지 사람들이 많지 않았지만

일본인 관광객 몇 분이 보이더라구요.

 

다 욘사마 배용준 씨 때문에 온 것이겠죠^^

잘 키운 남자배우 하나 열 관광지 안 부럽다~

뭐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아, 태왕사신기는 이지아의 데뷔작이기도 하죠.

이지아는 수지니 역할로 중성적인 매력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사실 전 안 봤기 때문에^^;;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방영 당시에 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도 끌었던 걸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안 봤기 때문에^^;;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그래서인지 그 규모가 멋지고 놀랍고 넓고 거대하고 이런 것은 둘째 치고

관리를 좀 더 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뭔가 안내문을 세워둔다든가 하는 거 말이죠.

 

저같이 드라마에 대한 사전 정보가 없는 사람들도

태왕사신기 세트장을 구경하면서 더 즐거울 수 있게...

드라마 속 나왔던 장면이나 짧게 장소에 대한 설명 같은 걸

안내문에 적어서 두면 관광하는데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게다가 앉을 자리가 없어서ㅜㅜ

황량한 세트장 안에 서서 돌아다니다보면

앉아서 좀 쉬기도 하고 그래야하는데 그럴만한 공간이 없다는 게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걷는 거 좋아하긴 하는데 너무 걸으니

다리가 좀 아프더라고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그래도 뭔가 중국 영화 속 촬영장에 온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정말 옛날 고구려에 온 것 같기도 하고^^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태왕사신기 세트장(파크써던랜드)




태왕사신기를 재미있게 보셨던 분들도

저같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관광하면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어디에서든 보고 느끼는 게 중요하니까요^^

 

 

근데 배용준은 요새 뭐하나요?

태왕사신기 촬영장에서 그게 가장 궁금했던 홍기자였습니다. 홍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