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속의 나/내가 돌아본 제주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반응형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에서 다양한 소리를 체험하세요^^




제주 소리섬박물관은 중문관광단지 안에 있어서 관광하기도 편이합니다.

아이들의 위한 세계소리문화과학체험 소리섬박물관으로 한 번 가볼까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학교다닐 때는 리코더, 멜로디언 등등

악기랑 좀 친했던 것 같은데..

나이를 먹을수록 악기와는 멀어지는 것 같아요.

연주할 수 있는 악기가 하나쯤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가 연주할 수 있는 건..

고작해야...

노래방 탬버린....정도?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소리섬박물관 안에는 이렇게 수천개의 조개 껍질이 대롱대롱~

조개 껍질도 하나의 악기가 된답니다^^

좀 흔들어줘야 챙그랑~ 연주를 할텐데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소리의 발명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다양한 축음기들과~

레코드판도 전시되어 있었구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축음기나 전축... 혹은 레코드판 같은 거...

하나 정도 집에 두면 집안이 고풍스러워질 것 같은 느낌...




근데 사실........... 전시된 악기들은 크게 뭐 볼 건 없..........었.... ㅎㅎ

그래도 악기 체험장이 있어서 좋았어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발로 연주하는 피아노~

종로 피아노 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지만

제주도 소리섬 박물관 피아노는 정말로 소리가 난답니다~




솔솔라라 솔솔미 솔솔미미레~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아 바로 이런 거요!

나팔꽃 같이 생긴 축음기를 집에 두면 좋을 것 같았어요 홍홍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악기체험장에는 오르간도 있었어요.

아니 근데 오르간과 풍금의 차이가 뭐죠?



오르간보다 풍금이란 말이 더 정감어리네요.

내마음의 풍금은 오래된 국민학교 교실에 먼지가 쌓인 모습으로....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이건 레이저 하프~ 줄 없는 하프랍니다.

줄은 착한 사람 눈에만 보입니다 홍홍


저도 줄 없는 하프 뭔가 그럴듯하게 연주해보고 싶었으나....

허공에서 허우적대는 손길일 뿐이었....습니다 ㅎㅎ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덩기덕 쿵덕~ 생생하게 들릴 것 같은 소리!

아 근데 덩기덕 쿵덕 이건 장구 장단인가요?^^;;


어쨌거나 북도 있고 징도 있고 실로폰도 있고~

많은 악기를 체험할 수 있어요.


아이들과 오면 악기를 체험하면서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좋을 듯^^

우리 조카가 왔으면 둥둥둥 북 치고 징징징 징 울리고

아마 시끄럽게 난리가 났을 듯^^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그 외에도 많은 한국의 민속악기가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역시 뭐니뭐니해도 사물놀이의 꽃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상모 돌리기!

상모 돌리는 남자... 멋있지 않나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그밖에도 전통이 살아 숨쉬는 다양한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탈도 많이 있었고...

가야금 연주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아프리카 악기도 전시되어 있었구요~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근데 솔직히 저는... 자연이 더 좋아서 ㅎㅎ

전시된 악기들과 전축들 기타 등등 큰 감흥을 느끼진 못했어요^^;;



하지만 악기 체험장은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어린 아이들은 소리에 민감하니까

교육적으로도 놀이를 통해 흥미로울 것 같다는 생각^^




[제주여행] 홍기자의 제주여행 - 소리섬박물관


제가 간 날은 사람들이 별로 없었는데요.

다들 전시는 잠깐 둘러보고 악기체험장으로 가는 듯 했어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내에 가족여행 오신 분들은

아이들과 함께 소리섬박물관에 들러서 악기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상 홍기자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