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 제주올레길2코스 광치기

제주여행의 묘미 제주올레 걷기 -걷는 즐거움

제주올레2코스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



성산리 광치기 해변에서 출발하여 고성, 대수산봉, 혼인지를 지나 온평리 바닷가까지 이어지는 올레. 물빛 고운 바닷길부터 잔잔한 저수지를 낀 들길, 호젓한 산길까지 색다른 매력의 길들이 이어진다. 대수산봉 정상에 서면 시흥부터 광치기 해변까지 아름다운 제주 동부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제주 ‘삼성 신화’에 나오는 고, 양, 부 삼신인이 벽랑국에서 찾아온 세 공주를 맞이한 온평리 바닷가와 혼인식을 치렀다는 혼인지도 지난다.


난이도 : 중

총 18.1km(5~6시간)초반에는 물길이 이어지가다 중반 쯤 오름을 오른다. 오름 앞뒤로는 호젓한 산길이어서 두 명 이상이 짝지어 가는 것이 좋다.

코스경로 > 총 18.1Km, 5~6 시간

광치기해변 - 내수면둑방길 1Km - 식산본 2.8Km - 오조리성터 4.1Km - 성산하수종말처리장 6.2Km -
홍마트 6.8Km - 고성윗마을갈림길 - 대수산봉입구 9.5Km - 대수산봉뒷길 11.6Km - 말 방목장 12.6Km -
혼인지 15.5Km - 온평초등학교 16.5Km - 환해장성 17.8Km - 온평포구 18.1Km

[제주올레2코스]

[제주올레2코스]



볼거리

식산봉
- 오조리 바다는 고려시대부터 왜구의 침입이 잦았다. 당시 일대를 지키던 조방장은 마을 사람들을 동원하여 오름을 군량미가 높이 쌓여 있는 것처럼 꾸몄다. 이를 먼 바다에서 본 왜구들은 군사가 많은 것으로 여겨 다시는 함부로 일대를 넘보지 않았다. 그 뒤 군량미로 위장한 오름을 '식산봉'으로 부르기 시작했다. 봉우리 정상에 장군을 닮은 바위가 있다하여 바위오름이라고도 부른다.

대수산봉 - 고성리 일대 두 개의 오름사이에는 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흐르는데, 물을 기점으로 큼 오름을 '큰물뫼' 작은 오름을 '음물뫼' 라고 부른다. 대수산봉은 큰 오름인 '큰물뫼'의 한자표기이다. 대수산봉 정상에 서면 제주 올레1코스 시점인 시흥리부터 종점인 광치기 해변 까지 아름다운 제주 동부가 한눈에 들어 온다.

혼인지 -  제주의 예 신화 중 하나인 '삼성신화'에 나오는 고,양,부 삼신인이 벽랑국에서 온 세 공주와 혼인 한 곳이다. 이 곳에는 삼신인이 세 공주와 결혼을 한 뒤 잠시 살았다는 바위동굴 집이 있다.

황루알 - 고,양, 부 삼신인이 벽랑국에서 찾아온 세 공주를 맞이한 지금의 온평리 바닷가를 말한다. 황루알이라는 이름은 세 공주가 제주에 상륙할 당시 노을이 바다를 황금색으로 물들였다는 전설에서 유래했으며, 황노알 또는 황날이라고도 부른다.

[제주올레2코스 -혼인지]

[제주 올레 2코스]

[제주올레2코스]

[제주올레 2코스]


출발지 찾아가기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제주-서귀포 동회선 일주도로(성산 경유)를 왕복하는 시외버스를 타고 동남에서 내려
성산일출봉 방향으로 10분 정도 걸어가다 보면 해안을 발견할 수 있다.

종점에서 제주시/서귀포시로 돌아가기

제주시 가기 : 혼인지정보센터 오른쪽 길로 7분 정도 걸어가면 온평초등학교 맞은편에 제주시 및 성산 방향으로 가는 동회선 일주 버스정류장이 있다. 버스 간격 20~30분.

서귀포시 가기 : 혼인지정보센터 오른쪽 길로 7분 정도 걸어가면 온평초등학교 앞에 서귀포 시내로 가는 동회선 일주 버스정류장이 있다. 버스 간격 20~30분.

콜택시 전화번호

성산 콜택시 064-784-8585

제주올레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