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그아름다움을 전하며/제주올레

[제주올레] 제주올레 7-1코스 월드컵경기장 > 외돌개 올레

반응형

 [제주올레] 제주올레 7-1코스 월드컵경기장 > 외돌개 올레

 

제주여행의 묘미 제주올레 걷기 - 걷는 즐거움

제주올레7코스에 대한 기본 정보


 

 



제주 중산간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호흡하며 걷는 올레.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에서 시작하여 중산간을 거쳐 외돌개로 내려온다. 위로는 한라산을, 아래로는 제주의 남쪽 바다와 서귀포 전역을 조망할 수 있다. 기암절벽과 천연 난대림에 둘러싸인 중산간의 비경이 감탄을 자아낸다. 제주에서는 보기 드물게 논농사를 짓는 지역을 지나는데, 논둑길을 따라 걷는 재미도 쏠쏠하다.

 

난이도 : 중

총 15.1km(4~5시간)
여느 오름에 비해 비교적 높은 고근산을 오른다.

 

코스경로 > 총 15.1Km, 4~5시간

월드컵경기장(정문) - 월드컵경기장(후문) 0.4Km - 성산아파트 1.2Km - 대신붕학교 2Km - 월산동 3.5Km - 영또폭포 4.7Km - 배수지 6.1Km - 고근산정상 7.3Km - 서호마을 9.5Km - 호서마트 10.2Km - 서호초등학교 10.9Km - 볼림사 12.2Km - 하논분화구 13Km - 삼매봉 옆길 14.3Km - 외돌개 15.1Km


 [제주올레] 제주올레 7-1코스

 



 [제주올레] 제주올레 7-1코스



 

볼거리

 

영또폭포 - 기암절벽 사이에 숨은 그림처럼 감춰진 비밀의 폭포. 높이가 무려 50M에 달하지만, 폭우가 쏟아질 때만 그 위용을 드러낸다. 주변에 기암절벽과 천연 난대림이 펼쳐져 있어 비가 오지 않는 겨울철에도 남국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발산한다. 서귀포 70경의 하나 

 

고근산 - 서귀포시 신시가지를 감싸고 있는 기생화산으로 정상에 깊지 않은 원형 분화구를 갖고 있는 오름이다. 그리 높지는 않지만 시야가 탁 트여 있어 마라도에서부터 지귀도까지 제주 남쪽 바다와 서귀포시의 풍광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밤바다와 어우러진 서귀포 칠십리 야경을 보기에 가장 좋은 장소로 꼽힌다. 설문대할망이 한라산 정상부를 베개삼아 고근산 굼부리(분화구)에 궁둥이를 얹고 범섬에 다리를 걸치고 누워서 물장구를 쳤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하논분화구 - 동양 최대의 마르형 분화구. 마르형 분화구는 지하의 가스 등이 한군데로 모여 폭발하면서 생긴 것으로 움푹 파인 모양을 이루고 있다. 특히 하논분화구는 수만 년 동안의 생물 기록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살아있는 생태 박물관'으로도 불리다. 하논이라는 이름은 큰논이란 의미의 '한 논'에서 유래 했다. 분화구 바닥에서 용천수가 솟아나와 제주도에서는 드물게 벼농사를 짓는 논으로 이용해 왔다. 화산이 만들어 놓은 밑그림과 인간이 채색한 풍광이 어울어져 어떤 절경을 빚어내는지 볼 수 있는 곳.

 

외돌개 - 바다 가운데 외럽게 서 있다 하여 외돌개란 이름이 붙은 바위. 약 150만 년전 화산이 폭발하여 용암이 섬의 모습을 바꿔놓을 때 생성되었다고 한다. 인근 물빛과 솔숲은 서귀포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멋진 경치를 뽐낸다.

 


 



 [제주올레] 제주올레 7-1코스 


 

 [제주올레] 제주올레 7-1코스 



 [제주올레] 제주올레 7-1코스 


 [제주올레] 제주올레 7-1코스 



 [제주올레] 제주올레 7-1코스 


 

출발지 찾아가기

제주시에서 : 제주국제공항에서 서귀포행 리무진 버스를 타고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에서 내린다.

서귀포시에서 : 서귀포 중앙로터리(일호광장) 서쪽정류장에서 중문 방향으로 가는 시내버스를 타고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에서 내린다.

 

종점에서 제주시/서귀포시로 돌아가기

제주시 가기 : 시내버스를 타고 서귀포시 중앙로터리(일호광장)에 내린다. 중앙로터리의 농협 뒤쪽에 있는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제주↔서귀포 고속화 버스를 탄다.

서귀포시 가기 : 바로 옆에 서귀포시 중앙로터리(일호광장)로 가는 시내버스정류장이 있다. 버스정류장의 시간표를 확인.


 

콜택시 전화번호

서귀포택시콜 064-762-0100
서귀포OK콜택시 064-732-0082
서귀포칠십리콜택시 064-767-1660
서귀포개인택시호출 064-732-4244
5.16 콜택시(제주-서귀포) 064-7516-516


 

제주올레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


 

올레지기 연락처

064-762-2190

제주여행에서 유용한 제주어 배우기

제주올레 걸으면서 지켜야 할 에티켓

 

홍기자의 제주여행 스토리


반응형